피마자기름 효능 및 사용법 제대로 알기

건강 정보|2017. 7. 7. 12:00

 

 

안녕하세요 , 여니입니다.

이번에는 피마자기름 효능 및 사용법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피마자기름은 피마자의 종자를 압착하여 얻은 지방유로, 아주까리기름 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지방유와 달리 알코올에 녹는 성질이 있습니다.

 

아주까리 는 여러해를 사는 약초입니다.

우리몸속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고 몸이 부을 때 먹으면 부종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피마자기름 효능 및 사용법 부작용 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효능

 

탈모예방

피마자오일 은 낭포혈액순환이 원할해지도록 돕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수 있도록 돕고 두피에 바랐을 꼉우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박테리아 , 곰팡이 억제 효능이 있어 비듬 , 두피가려움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이 머리카락에만 국한 된것이 아니라 속눈썹이나 눈썹에 발라도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제거

피마자오일은 염증을 제거하고 독소를 해독하는 기능이 있어 종기 , 버짐 , 종기 초기 , 사마귀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마자오일에는 리시놀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여드름 박테리아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아주까리 는 한방에서도 위염과 관절염 , 기관지염증 에 약재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보습제

높은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수분을 채워주고 각질제거에 탁월합니다.

 

 

근육통완화

근육통이 생겼을 때 피마자 기름을 바르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근육통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변비

피마자오일은 하제로 사용되는데 하제 란 장의 내용물을 배설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약제입니다.

리시놀산이 장액과 작용해서 물을 분해시키는데 이는 설사를 유도합니다.

그리고 장의 유해물질을 흡착 , 배출하기 때문에 식중독 , 급성위장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질환

피마자오일은 벌레 물린데나 귀안의 염증 , 상처에 바르면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해소하는데

습진이나 건선 , 아토피 질환에 널리 쓰이고 손톱 갈라짐 , 튼살 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법

 

잠들기전 세안후 면봉에 피마자오일 을 조금 묻혀 눈꺼풀에 바르면 숙면에 효과도 있고 속눈썹에 바르면 속눈썹도 길어진다고 합니다.

머리감기 2시간 전에 두피에 발라주고 샴푸를 하면 모발의 숱을 늘릴 수 있습니다.

경첩이나 가위에 피마자기름 을 바르면 윤활제와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작용

 

피마자에 함유된 리신 이라는 효소는 단백질분해효소인데 피마자를 날 것으로 섭취하게 되면

어린이는 2~7개 ,  성인은 20개 이상 먹으면 사망할 수 있습니다.

열을 가해 익혀먹으면 독성이 없어지니 날 것은 먹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피마자유 도 너무 과도하게 복용해서 중독되면 식도의 작열감 , 설사 , 복통 , 구토 및 신장손상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작당량을 복용해야합니다.

 


 

 

이상 피마자기름 효능 및 사용법 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