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핥는이유 제대로 알아보기

여러가지 정보|2017. 10. 25. 13:25


안녕하세요, 여니입니다.

이번에는 강아지가 핥는 이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면 강아지가 손이나 얼굴 등을 핥는 것을 자주 겪을실 겁니다.

강아지가 핥으면 손같은 경우는 더 내어주는 경우도 있고 얼굴이나 입이 아니라면 크게 제재를 하지 않게 되는데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사람의 손을 핥는 경우

강아지가 의사표현을 하고 싶을 때 사람의 손을 핥습니다.

무언가를 말하고 싶을 때 손을 핥는데 배가 고픈건지 목이 마른건지 강아지의 상태를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2. 사람의 얼굴을 핥는 경우

강아지가 사람의 얼굴을 핥는 이유는 어미개가 얼굴을 핥아줬던 것을 기억하여 교육을 받아 모성애와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강아지는 신뢰하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의 얼굴을 핥지 않는데 만약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다면 그것은 강아지가 표현할 수 있는 최상급의 애정표현입니다.



3. 바닥을 핥는 경우

바닥에 아무것도 없는데 강아지가 바닥을 핥는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경우가 높습니다.

심심해서 바닥을 핥거나 산책을 나가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속이 안좋을 때 바닥을 핥기도 하니 강아지의 상태를 유심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4. 강아지가 자기 발을 핥는 경우

강아지가 자기 발을 계속 핥을 경우에는 염증이나 상처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자기 몸을 핥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핥는 횟수가 빈번하게 많다면 핥는 부위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상처가 아니더라도 스트레스나 강박증이 생겨 자기 발을 계속 핥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상 강아지가 핥는 이유 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댓글()